전북대병원, 청렴활동 강화로 ‘클린병원’ 만든다
상태바
전북대병원, 청렴활동 강화로 ‘클린병원’ 만든다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0.10.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대상 청렴 마스크 증정…청렴의식 확산 활동 등 강화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청렴실천 분위기 조성과 청렴윤리 의식 제고를 위해 최근 ‘클린데이’ 행사를 열고 ‘클린병원 만들기’에 나섰다.

전북대병원 감사실은 임직원의 청렴 준수의무를 강화하고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지난 10월 23일 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JBUH 클린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남천 병원장을 비롯해 사무국장, 감사실장, 간호부장 등 보직자뿐만 아니라 감사실 직원들과 원내 청렴지킴이 4명이 모두 참여해 내원객 및 직원들에게 청렴 마스크를 전달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원내 인트라넷에 병원장 명의 청렴 서한문를 게시하고, 전 직원들에게 청렴슬로건(함께해요! 청렴한 오늘, 희망해요! 건강한 내일)을 SMS 메시지로 발송해 직원 개개인의 청렴 실천의지를 다시 한번 떠올릴 수 있도록 조치했다.

조남천 병원장은 “청렴의식과 투명한 윤리경영은 어떤 상황에서도 우선으로 여겨지는 기본자세가 돼야 한다”며 “구성원들의 인식 제고를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데 지역거점국립대학병원으로서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병원 감사실은 신규직원을 대상으로 임직원 행동강령과 청렴 등에 대한 교육을 상설화 하는 등 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과 외부 전문강사 초빙 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