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형외과학회, ‘PRS KOREA 2020’ 온라인 개최
상태바
대한성형외과학회, ‘PRS KOREA 2020’ 온라인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0.10.2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Way to Innovation’ 주제로 진행

대한성형외과학회(이사장 김광석)가 오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국제학술대회 ‘PRS KOREA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매년 대면 방식으로 진행돼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미 성형외과학회는 지난 7월 ‘R&R Forum’, ‘2020년 제2차 대한성형외과학회 연수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개최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PRS KOREA는 대한성형외과학회가 매년 주관하는 성형외과 학술행사 중 가장 큰 규모로 ‘PRS KOREA 2020’에는 제78차 대한성형외과학회 연례 학술대회를 겸하고 있다.

또한 제23차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Seoul Rhinoplasty Forum 2020, 제4차 아시안 지방성형·지방줄기세포 포럼, Seoul Breast Meeting 2020, 보툴리눔 필러 실리프팅 연구회, 기초의학연구회가 동반 진행되는 합동 국제학술행사로 이미 1,000여 명의 국내외 성형외과 의사들이 사전 등록을 마친 상태다.

올해는 ‘Way to Innovation’‘라는 대주제 아래 100개 이상의 세션을 구성했으며 각 세션은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및 대한성형외과학회 산하 15개 연구회 중 5개의 연구회가 동반 참여해 다양하고 심층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로 해외 연자들이 입국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해외 연자들이 일과시간에 화상회의를 통해 발표할 수 있도록 시차를 고려해 세션을 배치하는 등 재건과 미용을 아우르는 국제적인 성형외과 지식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또, 특별 세션 ‘코로나 상황에 따른 진료와 안전’을 통해 현 상황에 성형외과 의사로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언택트시대의 소통에 대해서도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며 ‘Way to Innovation’이라는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처럼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국제학술대회 유형을 도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미국, 일본, 대만, 캐나다, 태국, 인도네시아 성형외과학회 등과 MOU를 체결한 바 있는 성형외과학회는 ‘PRS KOREA 2020’에서 터키 성형외과학회와 MOU를 체결하고 협력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