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골대사학회, 골(骨)든타임 캠페인 전개
상태바
대한골대사학회, 골(骨)든타임 캠페인 전개
  • 병원신문
  • 승인 2020.10.2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골다공증의 날 맞아 궁금증 해결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 론칭

대한골대사학회(회장 이장희, 이사장 김덕윤)가 10월 20일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2020 골든타임 캠페인’ 일환으로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을 공개한다.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은 골다공증의 진단에서 치료에 이르기까지 일반인과 환자들이 의료진에게 가장 많이 물어보는 10가지 질문을 선정해 국내 최고의 골다공증 치료 전문가들이 1분 동안 답변하는 시리즈 QA 영상 콘텐츠다.

대한골대사학회는 골다공증 질환과 치료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을 기획했다.

골다공증 유병 인구는 인구 고령화로 인해 2019년을 기준으로 100만명을 넘어서는 등 크게 늘어나고 있으나, 대한골대사학회가 발간한 2019년 골다공증 FACTSHEET에 따르면 여성 환자 10명 중 7명, 남성 10명 중 8명은 약물 치료를 받지 않는 실정이다.

김덕윤 이사장은 “골다공증은 대표적인 노인 만성질환인 만큼, 초고령 사회를 목전에 둔 현재 양질의 질환 및 치료 정보를 확산해 골다공증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여야 한다”며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골다공증 진단 및 치료에 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풀어낸 유튜브 시리즈가 보다 많은 국민이 골다공증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치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튜브 시리즈 ‘1분 뼈문뼈답’은 골다공증 발생의 원인, 진단, 치료 등에 관한 10가지 질문에 대해 각각 1편씩 총 10편이 제작됐다.

답변자는 대한골대사학회 소속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 정호연 교수와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이유미 교수, 중앙대병원 정형외과 하용찬 교수,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김범준 교수, 고대구로병원 산부인과 신정호 교수 등 5명의 치료 전문가가 참여했다.

전체 영상은 20일부터 대한골대사학회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uWeaaMmJYJoUTqXmlwq-xA)에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