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재활병원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상태바
서울재활병원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병원신문
  • 승인 2020.10.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재활병원
서울재활병원

서울재활병원(병원장 이지선)이 최근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실시한 3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2020년 12월 1일부터 2024년 11월 30일까지 4년이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의료기관의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종합 평가해 기준을 통과한 기관에 4년간 인증의료기관 자격을 부여한다.

서울재활병원은 지난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진행된 인증조사에서 △안전보장활동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환자 진료 △의약품 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질 향상 및 환자안전 활동 △감염관리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 관리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의무기록관리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 71개 기준, 368개 항목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서울재활병원은 지난 2012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한 후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이지선 서울재활병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감염관리와 환자안전에 대한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의 요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3기 의료기관 인증을 준비하면서 감염관리와 환자안전 등 원내 시스템에 구멍이 없는지 재점검하는 계기가 됐다”며 “평소 각자의 자리에서 의료기관 인증 기준에 부합하도록 최선을 다해준 전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