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산업 특성화대학원 참여 대학원 모집
상태바
제약바이오산업 특성화대학원 참여 대학원 모집
  • 병원신문
  • 승인 2020.10.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개 대학 선정, 3년간 매년 약 15억원 지원 예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2021년도 제약바이오산업(舊제약산업) 특성화대학원 지원사업에 참여할 신규 대학원을 오는 10월 30일(금)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진흥원에서 수행하는 사업으로, 대학 내 제약바이오산업 석사 학위과정의 설치 및 운영을 지원한다.

이번 신규 모집에서는 총 3개 대학을 선정할 예정으로, 2021년 1학기 중 제약바이오산업 학위과정을 설치해 신입생 선발이 가능한 대학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신규 학위과정 설치의 경우는 2학기부터 신입생 선발이 가능하다.

지원기간은 3년으로, 매년 대학별 약 5억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진흥원은 제약바이오산업 특성화대학원의 실무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①산학협력 인턴십 프로그램 수행을 통한 학점 이수 ②프로젝트 보고서의 학위 논문 대체 운영을 의무화할 계획이다.

제약바이오산업은 약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공자가 유입되고 있으나, 의약품 개발의 전체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의약품 개발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실무형 전문 교육시스템이 부족한 실정이다.

진흥원은 제약바이오 산업계의 가치사슬별 인력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2021년도 제약바이오산업 특성화대학원 지원사업’에서 의약품 개발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면서 실무형 교육 강화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지원사업에서는 항체치료제, 면역항암제 등 바이오의약품 시장의 급부상과 기술융합의 트렌드를 반영해 AI·빅데이터 과정 및 바이오 의약품 개발 과정 등 신규 심화과정을 제시했으며, 학교별 특화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인재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다학제간의 융합지식을 갖춘 실무형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육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