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0-10-30 17:44 (금)
‘제1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온라인 개최
상태바
‘제1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온라인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0.09.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세브란스병원
온라인으로 개최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 ‘제1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에서 좌장 김철식 교수(내분비내과)와 연사 이정은 교수(신장내과)가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개최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 ‘제1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에서 좌장 김철식 교수(내분비내과)와 연사 이정은 교수(신장내과)가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최동훈)은 9월 26일 ‘제1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온라인으로 실시됐다.

이 행사는 내과 분과별로 개원가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의료 정보와 최신 지견을 나누기 위해 용인세브란스병원 교원들이 준비한 8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사전 녹화를 거쳐 온라인상에 업로드됐다. 또 병원 투어 대신 용인세브란스병원의 최첨단 시설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투어 영상 상영 시간을 마련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디지털혁신병원-미래를 현재로 소환하다(정신건강의학과 박진영 교수) △영상분야 인공지능의 적용-지금 용인에서(영상의학과 김은경 교수)에 대한 강좌가 펼쳐졌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3차원 부정맥 지도를 이용한 난치성 부정맥의 치료(심장내과 엄재선 교수) △소화기 질환에서 치료 내시경의 최신 지견(소화기내과 허철웅 교수) 강좌가 진행됐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고령사회에서 치명적인 듀엣: 골감소증, 근감소증(내분비내과 김경민 교수) △만성신부전 환자의 관리–약물 처방 중심으로(신장내과 이정은 교수) 강좌가 이어졌다.

마지막 네 번째 세션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에 대한 대응: 치료제 및 백신(감염내과 박윤수 교수) △환자를 위한 전문의에 의한 내과-입원의학과 Collaboration(입원의학과 김수정 교수) 강좌가 실시됐다.

용인세브란스병원 박석원 내과부장(내분비내과 교수)은 “코로나19로 인해 예정됐던 학술 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되는 상황 속에서도 최신 지견과 학술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추구하는 ‘디지털 혁신 병원’에 맞게 온라인으로 전환했다”며 “정성껏 준비한 강좌가 개원의들의 진료 활동에 보탬이 되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