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세종시 업무협약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세종시 업무협약
  • 병원신문
  • 승인 2020.09.2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보건 의료서비스와 로컬푸드 활성화에 ‘상생’
사진 오른쪽부터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나용길 병원장, 충남대학교병원 윤환중 병원장,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
사진 오른쪽부터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나용길 병원장, 충남대학교병원 윤환중 병원장,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

세종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나용길)과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공공보건 의료서비스 제공과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상생 협력에 나선다.

두 기관은 9월 25일 세종시 도담동 싱싱장터 도담점에서 나용길 병원장과 이춘희 시장을 비롯해 윤환중 충남대학교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세종시민의 공공보건의료 제공과 감염병 예방 및 환자치료, 방역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특히 세종시는 세종충남대병원의 공공보건의료 제공을 위해 공공병원 건립에 필요한 부지 확보 및 어린이 전문병원 설립을 위한 국비 확보와 행정적 지원을 전개할 계획이다.

세종충남대병원은 병원 급식 등에 필요한 식재료를 세종지역의 농산물을 우선 사용하는 등 지역 로컬푸드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나용길 병원장은 “세종시와 상생 협약을 통해 국립대학교병원의 책무 중 하나인 공공보건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향후 병원의 마스터플랜 완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받아 건강한 병원 급식 제공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