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0-10-31 13:25 (토)
국가 독감 예방접종 사업 일시 중단
상태바
국가 독감 예방접종 사업 일시 중단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9.21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조사 통해 품질 검증 후 재개 예정

내일(9월 22일)부터 시작되는 국가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사업이 일시 중단된다.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인플루엔자 조달 계약 업체의 유통과정에서 문제점을 발견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9월 21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유통과정 상의 문제점이 발견된 백신은 9월 22일부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을 시작하려고 준비한 13~18세 어린이 대상의 물량으로, 품질 검증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전체 대상자에 대한 예방접종을 일시적으로 중단키로 했다.

다만 9월 8일부터 시작된 2회 접종 어린이 대상자에게 공급된 백신은 대상 물량이 아니다.

질병관리청은 해당 업체의 인플루엔자 백신 공급을 즉시 중단했으며, 이미 공급된 백신에 대해서는 품질이 검증된 경우 순차적으로 공급을 재개할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시험검사 의뢰받은 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해,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항목에 대한 시험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은경 청장은 “9월 22일부터 시작되는 임신부 및 만 18세 미만 어린이와 기존 2회 접종대상자에 대한 예방접종이 모두 중단됨에 따라 참여의료기관 및 대상자에게 혼란이 야기되지 않도록 안내하고,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며 “현재까지 백신 접종자에 대한 이상반응이 신고된 사례는 없으나, 이상반응 모니터링을 더욱 철저히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