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 코로나19 응원의 편지 이어져
상태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코로나19 응원의 편지 이어져
  • 한봉규 기자
  • 승인 2020.08.1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신정고등생들 의료진과 지원인력에 대한 사기 진작 응원 메세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지난 11일부터 의학원 로비에 기장군 신정고등학교 학생들로부터 전해 받은 ‘코로나 19’ 응원 편지'를 전시해 의료진들 및 지원인력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 1월 국내에서 ‘코로나 19’ 첫 환자가 발생한 이후 같은 달 28일부터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출입구 통제 및 환자 면회를 통제하는 등 신속히 방역 체계를 구축했다.

의학원은 이러한 방역 체계를 통해 병원 내 ‘코로나 19’ 유입을 차단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의료진들 및 직원들이 근무할 수 있도록 하며, 암 환자들에게 최선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인력과 장비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정부로부터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 받아 주민들의 진료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방역 체계 운영으로 인해 지쳐 있는 의학원 의료진들 및 직원들에게 신정고등학교 학생 248명이 직접 정성껏 적은 응원 편지가 큰 힘을 주고 있다.

‘코로나 19’로 고생하시는 의료진 및 직원들에게, ‘코로나의 위험에도 환자들을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의료진 여러분 덕분에 조금이나마 예전의 일상생황을 되찾은 거 같아요. 이 사태가 빨리 종식되어 의료진 분들이 평안한 일상을 되찾았으면 해요. 그러기 위해서 생활 속 거리두기 열심히 지키며, 제가 할 수 있는한 열심히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등의 의료진들을 위한 응원과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학생들의 메시지가 가득했다.

의학원장은 “환자들과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의학원의 모든 동력을 집중하여 코로나 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지만, 사태의 장기화로 직원들이 다소 지쳐가는 면도 있었다. 이럴 때에 다시 한 번 의학원 사명을 기억하고 힘을 내게 해준 신정고등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의 응원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