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민병원-DK메디칼솔루션, MOU
상태바
부민병원-DK메디칼솔루션, MOU
  • 병원신문
  • 승인 2020.08.0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골격연구혁신센터(IMRC)’ 협력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정흥태 이사장)과 DK메디칼솔루션은 8월 3일 병원 라이프사이언스홀에서 ‘근골격연구혁신센터(Innovative Musculoskeletal Research Center, 이하 IMRC)’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부민병원은 최근 프랑스 EOS Imaging 사의 전신 3D biplane X-ray System EOS를 도입할 계획이다. EOS(이오에스)는 한번의 스캔으로 전신을 왜곡, 확대 없이 촬영해 2D는 물론 3D 영상까지 구현하는 신(新) 의료기술 장비다.

이날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EOS를 이용한 척추, 고관절, 슬관절 등 근골격 관련 질환을 연구하고 수술 전·후 3D 진단을 통한 3D operating planning 및 patient care solution을 통해 부민병원만의 차별화된 근골격 진료를 제공하는 데 있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근골격연구혁신센터(IMRC)를 통해 체중부하 전신 근골격 진단의 임상적 유용성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아울러 정기적인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부민병원 정흥태 이사장은 “이번 EOS 도입은 부민병원의 진단역량에 첨단혁신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환자들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특히 관절, 척추 분야에서 부민병원만의 차별화된 진료 역량과 치료법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DK메디칼솔루션 이준혁 대표이사는 “오랜 파트너인 부민병원과 근골격연구혁신센터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EOS 활성화를 위한 인적 자원 교류 및 양사간의 협력 우호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나아가 국내 신 의료기술 도입에 앞장서 의료계의 발전과 의료수준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민병원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안정성을 인정 받은 최첨단 마코 로봇수술 도입에 이어 첨단영상촬영 장비인 EOS까지 도입을 결정함으로써 미래의료를 선도하는 아시아 최고의 관절척추병원그룹으로의 도약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