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에 박상일 원장 재선임
상태바
[동정]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에 박상일 원장 재선임
  • 한봉규 기자
  • 승인 2020.07.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7월 27일자로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에 박상일 박사(50세)를 인사 발령했다.

박상일 원장은 7월 24일 열린 한국원자력의학원 정기 이사회에서 제6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으로 재선출 됐다 .

박상일 원장은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2년의 임기 동안 출연 연구기관으로서 주어진 역할 수행을 통해, 방사선치료기 핵심 기술 및 임상적용 기술 개발 과 국제공인교정기관 재 인정 갱신 등의 연구 실용화 성과와, 보건복지부의 각 적정성평가 5년 연속 1등급, 방사선비상진료센터 내 방사선영향클리닉 개소를 통해 진료를 지원하고, 방사선비상진료기관지정의 성과를 거두었다.

부산시 감염병 위기 대응 공동협약 체결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활성화를 통해 지역 내 응급환자 진료 서비스를 강화하고, 지자체와 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암 검진을 활성화하는 등 지역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박상일 원장은 “앞으로 2년간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한국을 대표하는 암센터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암 진단 치료 연구를 독려하며 첨단 장비와 시스템을 도입하여 전문성 강화와 함께 우수한 의료진의 확충을 통해 의학원 인근 권역의 응급의료를 전담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박상일 원장은 부산대의대를 졸업한 뒤 한국원자력의학원에서 산부인과 전문의를 시작으로 2010년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개원부터 산부인과 주임 과장, 교육훈련팀장, 암예방건강증진센터장,  병원장 및 의학원장을 역임하며 암 치료 기술 발전 및 지역민 건강증진에 기여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