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입펌프형 히알루론산 필러 피부 보습에 효과
상태바
주입펌프형 히알루론산 필러 피부 보습에 효과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0.07.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병원 김범준 교수팀, ‘Dermatologic therapy’에 논문 발표

전동식 의약품 주입펌프형 ‘히알루론산 필러’가 피부 수분량 개선에 있어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사진>, 경찰병원 피부과 고은정 전문의, 인제대 서울백병원 피부과 최선영 교수 연구팀이 최근 ‘전동식 주입 펌프형 히알루론산 필러의 피부 보습에 미치는 영향 연구 논문(Effects of hyaluronic acid injected using the mesogun injector with stamp-type microneedle on skin hydration)’을 발표했다.

이번 연구에서 김범준 교수와 연구팀은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 스탬프형 미세침을 사용하여 진피에 히알루론산을 주입하는 새로운 의료기기인 ‘더마샤인밸런스(Dermashine Balance)’의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했다.

연구팀은 피부가 건조한 만 19∼60세 이하 여성 60명을 대상으로 전동식 의약품 주입 펌프인 ‘더마샤인밸런스’를 이용, 시험군에는 히알루론산 필러(엘라비에밸런스)를 주입하고, 대조군에는 생리식염수를 주입한 후 8주, 12주, 16주 동안 피부 수분량 측정 및 피부 상태를 관찰했다.

그 결과, 대조군 대비 시험군에서 피부 수분량의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으며 16주까지 피부 수분량 개선 유지 효과를 확인함으로써 전동식 의약품 주입펌프형 ‘히알루론산 필러’가 피부 수분량 개선에 있어 안전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김범준 교수는 “더마샤인밸런스를 이용한 엘라비에밸런스 주입은 단기간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피부 보습에 개선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며 “이 시술은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시기에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안티에이징’ 치료에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 논문은 SCI급 국제학술지인 ‘더마톨로직 테라피(Dermatologic Therapy)’최신호에 게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