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형외과학회, 제2차 연수교육 성료
상태바
대한성형외과학회, 제2차 연수교육 성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0.07.14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 맞아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
회원대상 온라인 소통 및 교육 강화로 국민건강 증진 기여

대한성형외과학회(이사장 김광석)가 7월 11일 코로나19 사태 영향으로 ‘2020년 제2차 대한성형외과학회 연수교육’을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성형외과학회는 올해부터 연 4회의 연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그동안 연 2회의 연수교육, 연 2회의 전공의 대상 특강 진행해 왔다.

온라인 방식을 채택한 이번 연수교육은 학회 대회의실에서 실시간 강의 발표 내용을 촬영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했다.

성형외과학회는 교육 출석 확인과 관련해 수강생들은 매 세션마다 입장, 퇴장 버튼을 클릭해 기록을 남기게 해 이를 토대로 출석 여부를 인정했으며 세션 종료 후 설문지 작성까지 완료해야 만이 평점 이수가 인정되는 방식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등록만 하고 강의를 제대로 수강하지 않을 수 있는 우려를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연수교육은 크게 △성형외과교육 △윤리교육 △감염교육 등 세가지 분야로 진행됐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수술 전후 감염 관리와 같은 감염교육이 가장 호응이 좋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성형외과학회는 우려했던 바와 달리, 많은 수의 성형외과 의사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고 했다.

성형외과학회 관계자는 “집에서도 바로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지방에 있는 수강생들은 더 환영하는 분위기였다”면서 “사전에 녹화된 파일을 재생하는 온라인 강의가 아니라 라이브로 진행되다 보니, 오프라인에서 받는 강의 못지않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한편, 김광석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장은 “성형외과는 재건과 미용을 아우르는 전문 진료과목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미용 분야가 부각돼 재건 분야에 대한 국민의 인식이 낮은 것이 현실”이라면서 “이에 대한성형외과학회는 성형외과학 발전의 기반이 되는 기초의학 연구와 재건외과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로 현장 교육이 어려운 환경이지만 성형외과 의사들 간의 온라인 소통 및 교육을 강화하고, 타 학회와의 교류 증진을 통해 코로나19 사태에 함께 대응해 나가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