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안느와 마가렛’ 후기 공모전
상태바
‘마리안느와 마가렛’ 후기 공모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7.1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간호협회-(사)마리안마가렛 공동 주최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는 (사)마리안마가렛(이사장 김연준)과 공동으로‘노벨평화상 추천 간호사 마리안느와 마가렛 영상 감상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소록도에서 한센병 환자를 40여 년간 돌본 간호사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영상을 관람하고 느낀 소감을 감상문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학생부(초·중·고등학생) 및 일반부(대학생, 일반인)로 구분돼 있으며 응모 방법은 대한간호협회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소록도 간호사 마리안느와 마가렛 사랑의 40여 년 영상’을 관람하고 협회 홈페이지(www.koreanurse.or.kr) ‘노벨평화상 추천 100만인 서명운동’에 참여한 후 감상문(A4 1장 분량)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마감은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관련 서류는 이메일(soroknursesmm@koreanurse.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공모신청서 참가신청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공모전 참가 서약서 △감상문 등이다. 제출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협회에 귀속된다.

최종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8월 중순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지된다. 대상(2명)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등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이밖에 최우수상(2명) 50만원, 우수상(12명) 20만원, 장려상(10명)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