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동정]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0.07.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비뇨의학과 홍성규 교수
홍성규 교수
홍성규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비뇨의학과 홍성규 교수가 '2020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제30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수여하는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전년도 국내학술지에 발표된 우수논문을 관련 학술단체 및 학회로부터 추천 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과학기술자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연구 의욕과 사기를 진작시키고 국내 과학기술 수준 향상에 기여할 목적으로 제정됐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논문은 최신 의료계의 화두인 전립선암의 정밀의료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근치적 전립선 절제술 후 병리학적 예후와 생화학적 재발에 CRTC2 유전자가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관성을 입증한 것으로 연구결과는 SCI급 저널인 ‘Investigative and Clinical Urology’에 게재됐다.

홍성규 교수는 “이번 논문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전립선암에 대한 정밀의학 연구가 더욱 활성화될 뿐만 아니라 전립선암 환자와 이들을 진료하는 의료인 모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립선암의 조기진단 및 치료법에 대한 다각적인 연구 활동으로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나아가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규 교수는 국내 연구자들 중 전립선암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임상논문을 국제학술지에 가장 많이 게재하고 있으며, 현재 SCI급 저널인 ‘Prostate International’의 편집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