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의료재단, 광주호남검사센터 개원
상태바
씨젠의료재단, 광주호남검사센터 개원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0.07.0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6월 16일 광주광역시 남구 행암동에 최신 검사 시스템과 전문인력을 갖춘 광주호남검사센터(대표원장 박창수)를 개원하고, 본격적인 검체 검사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4년 6월 부산경남검사센터, 2020년 1월 대구경북검사센터에 이어 씨젠의료재단의 3번째 지역 검사센터인 광주호남검사센터는 진단검사의학·분자진단·병리학 분야에서 실시간 검체운송 및 응급검사 시스템을 통해 양질의 검체 검사 서비스를 실시한다.

특히, 분자진단 검사 분야에서 하루 만에 검사 결과를 보고하는 ‘ONE DAY 검사 시스템’을 운영해 신속한 검사 결과를 제공하며, 검사 전 분야에서 철저한 정도관리와 검체 안정성을 확보해 지역 병·의원의 임상적 진단을 지원한다.

아울러 광주호남검사센터는 수도권에 편중된 검체 검사의 집중화를 해소하고 전문화를 추구하는 한편, 산학연 협력을 이끌며 광주·호남 지역의 의료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광주호남검사센터 초대 대표원장의 소임을 맡게 된 박창수 대표원장은 “광주·호남 지역의 의료 현장 및 학계의 요구와 제안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이며 지역의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힘차게 출발하는 씨젠의료재단 광주호남검사센터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격려해 주시길 바란다”고 개원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