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의료원 산·학·연·병(産學硏病) 강화
상태바
동국대학교의료원 산·학·연·병(産學硏病) 강화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6.2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설명·기술이전 상담회 개최

동국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조성민)은 최근 동국대학교 고양바이오메디캠퍼스 산학협력관 3층에서 연구자와 기업 간의 기술사업화 추진을 위한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 상담회는 연구자와 기업 간 기술사업화를 위해 대상 기술에 대해 기초·원천 기술의 사업 활성화 방안 마련과 상호 교류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관련 제약업체 및 의료기기 업체 20여 곳이 참여했다.

이번에 발표된 기술은 △안구 내에서 일정하게 약물 투여가 가능한 안과용 약물전달체(동국대일산병원 안과 박철용 교수) △생약재 혼합 추출물을 사용한 여성 폐경기 증후군 치료제(동국대일산한방병원 한방여성의학과 김동일 교수) △오수유 추출물을 포함하는 난독성 및 조기난소부전 치료용 조성물(김동일 교수, 동국대 한의학과 이주희 교수) △부갑상선기능저하증에 효과적인 개선/치료용 약학조성물(동국대일산병원 내분비내과 최한석 교수)이다.

기술소개에 이어 참가한 20여 기업체 관계자들은 연구자와의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개발 등을 주제로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상담회를 주관한 의무산학협력팀의 송종원 전문위원(산학협력중점교수)은 “기업체와의 1:1 상담을 통해 수요기업의 니즈를 파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으며, 동국대학교의료원이 보유한 기술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코로나19로 기업체와의 교류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하반기에는 산학연병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