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최우수 센터 선정
상태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최우수 센터 선정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6.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전략분야 부분 최고의 훈련기관 입증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이 고용노동부가 시행하는 2019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A등급) 기관의 하나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개발, 훈련실적, 전담자 전문성, 교육 만족도 등을 종합 산정해 성과를 평가한다.

재단은 이번 평가에서 전략산업과 수요조사 연계, 전담자 전문성, 훈련성과 및 달성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 운영 중인 컨소시엄사업은 신약개발관련 기관 및 기업과 협약을 맺고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임상시험 현장 수요에 기반한 훈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5년 임상시험전문인력 양성분야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이래 350여 개사와 협약을 맺고 3,000여 명 이상의 재직자를 훈련하며 국내 신약개발을 위한 관련 산업 인력 양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임상시험이 신약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며 “앞으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과 경험을 갖춘 신약개발 및 임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공동훈련센터로서 공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