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외상 관련 3대 교과서 집필에 참여
상태바
[동정] 외상 관련 3대 교과서 집필에 참여
  • 병원신문
  • 승인 2020.06.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용철 가천대 길병원 외상외과 교수
윤용철 교수
윤용철 교수

윤용철 가천대 길병원 외상외과 교수가 국내 정형외과 외상 관련 3대 교과서 집필에 참여했다. 

윤 교수는 최근 대한정형외과학회가 편찬한 제8판 정형외과학 교과서에 ‘골절과 탈구의 합병증’에 대해, 대한골절학회의 제2판 골절학 교과서에 ‘급성구획증후군’과 ‘병적 골절’을 집필했다.

또 대한외상학회의 제1판 외상의학 교과서에 ‘사지 손상(Upper and Lower extremity trauma)’에 대해 각각 집필했다.

국내 정형외과 외상 관련 3대 교과서에 모두 집필진으로 참여한 교수는 윤 교수가 유일하다.

윤 교수는 “일반적으로 학회에서의 교과서 집필은 우수한 연구 성과와 교육적 자질이 뛰어난 학자들이 주로 하기 때문에 집필진으로 참여하는 것 자체가 큰 영광이며 많은 책임감을 느끼게 하는 막중한 작업”이라며 “집필을 하면서 급변하는 치료의 최신 지견을 정리, 소개하는데 노력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한편, 윤 교수는 작년 국제골절외상연구학회 학술재단(Arbeitsgemeinshaft für Osteosynthesefragen, AO재단)에서 올해의 교수상을 수상했으며, 올해에만 SCI급 국제학술지에 6편의 논문과 국내학술지에 2편의 논문을 제1저자로 게재하는 등 뛰어난 연구성과와 다양한 학술활동을 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