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챌린지’ 동참 지속 증가
상태바
‘#덕분에챌린지’ 동참 지속 증가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5.2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7일 기준 최소 33,242건
수중다이버 #덕분에챌린지
수중다이버 #덕분에챌린지

지난 4월 16일부터 시작한 의료진 응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온라인 국민참여 캠페인)’ 동참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5월 2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의료진 응원캠페인에 유명인들과 일반인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5월 27일 기준 실적은 인스타그램 내 #덕분에챌린지로 검색된 수집 기준으로 #덕분에챌린지 33,242건 외에 #덕분에캠페인 16,411건, #의료진덕분에 25,021건, #thankstochallenge 2,291건이 집계됐다.

특히 유명 인사들의 참여에 따라 국내외 팬들도 팬클럽을 중심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배우 박해진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각국 팬들의 참여를 독려했고, 아이돌그룹 크나큰(KNK)은 팬클럽을 지칭하는 캐릭터(팅커벨)를 지목해 참여를 독려한 바 있다.

최근에는 한류스타 스트레이키즈 멤버 ‘한’의 팬클럽(‘STAY’) 지목에 따라 약 580명(5월 26일 기준)의 해외 팬들이 공통 해시태그(#staythankstochallenge)와 함께 동일한 템플릿 디자인을 만들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스트레이키즈 팬클럽
스트레이키즈 팬클럽

기업에서는 기부 형태의 캠페인에 활발하게 동참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를 대상으로 커피를,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의료인·의료봉사자를 대상으로 열차 무료 이용권을, SPC그룹은 질병관리본부에 빵·생수를, 신한금융은 의료진들과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의료용품과 생필품 등을 지원했다.

공공기관에서는 기관의 특성을 보여주는 단체 퍼포먼스나 장비 등을 활용하여 수어 동작을 표현하는 등 규모감 있게 캠페인에 참여 중이다.

공군과 해군은 전투기, 해군함정과 함께 의료진 응원·감사 메시지를 전달하고, 육군은 하트모양, 소방서는 구급차를 활용해 119를 형상화한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정부는 국내 의료진과 각계각층에서 참여한 사진을 활용해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감사 메시지를 담은 ‘이야기 카드뉴스’를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에 제공하고 있으며, 5월 20일 기준 100개 이야기가 게재됐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덕분에 배지에 이어 5월 21일부터 온라인 상(인스타그램)에서 활용 가능한 ‘덕분에 챌린지’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챌린지’ 스티커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실행해 해시태그(#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덕분에캠페인, #thankstochallenge) 검색을 통해 스티커 선택 후 사진, 이미지 등에 적용해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