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어려움 겪는 환자 입원치료비 후원
상태바
경제적 어려움 겪는 환자 입원치료비 후원
  • 병원신문
  • 승인 2020.05.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 일반병원 사목위원회, 인제대 서울백병원에 전달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병원장 오상훈)은 5월 26일 가톨릭 일반병원 사목위원회로부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입원치료비 후원금을 전달받았다.

가톨릭 일반병원 사목위원회에서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를 서울백병원으로부터 추천받아 총 2명의 환자에게 각각 300만 원과 100만 원의 입원치료비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에는 오상훈 병원장과 문정섭 부원장, 구호석 기획실장을 비롯한 서울백병원 관계자와 가톨릭 일반병원 사목위원회를 대표해 서울백병원 천주교 원목신부인 조영훈 신부, 김체칠리아 수녀 등이 참석했다.

조영훈 신부는 “서울대교구 사제들이 긴급 모금한 기금을 통해 입원치료비에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사제들의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귀하를 기억하고 주님께 위로와 용기를 얻도록 함께 기도드린다”고 전했다.

오상훈 병원장은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서울백병원도 코로나 극복과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여 사제분들의 후원이 더욱 값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후원은 코로나19의 감염병 상황이 지속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서울대교구 사제들이 긴급 모금한 ‘프란치스코 통장’ 기금으로, 사회 여러 곳과 이웃들 그리고 병고의 고통 중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우들과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