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와 존경 담은 배지 대구 의료진에 수여
상태바
감사와 존경 담은 배지 대구 의료진에 수여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4.23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격려 방문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4월 23일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의료진을 격려했다.

박 1차장은 4월 16일부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코로나19 관련 의료진 응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덕분에 캠페인’의 하나로 제작된 ‘덕분에 배지’ 등을 의료진에게 직접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덕분에 캠페인은 ‘의료진 덕분에’ 우리 사회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는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은 SNS 캠페인으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한 ‘덕분에 캠페인’ 배지와 카드 등을 만들어 활용하고 있다.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원장 서영성)은 지난 2월 21일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정돼 대구 지역에서 코로나19 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전념해 왔다.

4월 20일까지 총 787명의 코로나19 환자들이 대구동산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으며, 이 중 579명이 완치돼 퇴원했다.

박능후 1차장은 이날 대구동산병원 및 대구 의료계 대표들과 가진 현장 간담회에서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대구동산병원 상황실, 의료진 대기실 등을 방문해 의료진들의 실제 근무 환경을 둘러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어 박능후 1차장은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한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배지, 카드, 감사패 등 ‘덕분에 캠페인’ 상징물을 의료진에게 직접 수여했다.

박능후 1차장은 이날 간담회와 ‘덕분에 배지’ 수여식에서 “감염의 위험에 대한 두려움 등을 모두 이겨내고 수많은 환자를 건강하게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 주신 의료진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며 “의료진들이 코로나19 대응의 최일선에 있었다는 자부심을 간직하기를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불편함 없이 환자 진료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