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상태바
[동정]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 병원신문
  • 승인 2020.04.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준 고려대 안암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천준 교수
천준 교수

천준 고려대 안암병원 비뇨의학과 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4월 21일 제53회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제정된 이번 정부포상 중 하나로서, 매년 과학기술발전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한다.

천준 교수는 국내 의학자로서는 최초로 암치료법과 치료제 개발과 관련한 4개의 미국 특허를 획득하고 고려대학교에 무상으로 기증하여 우리나라 의료계 및 사회에서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천준 교수는 암 연구 및 치료제 개발을 비롯한 과학기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장관 표창의 주인공이 됐다.

천준 교수는 현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비뇨기과학교실 주임교수로서, 대한비뇨기과학회 회장, 대한비뇨기과학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하며 국내 비뇨의학발전의 리더로서 맹활약한 바 있다.

또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비뇨의학과장과 고려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장, 미국 Society of Robotic Surgery의 Charter Member, 미국 Journal of Robotic Surgery 편집위원, 미국 Florida Hospital Global Robotics Institute의 국제자문위원과 명예교수를 역임하는 등 국제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