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전면적인 공간멸균 실시
상태바
의정부성모병원, 전면적인 공간멸균 실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0.03.3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 요양원 응급환자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응급실 일부 폐쇄
감염관리 체계 가동하고 훈증 과산화수소(H2O2) 멸균 진행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3월 30일 양주 요양원에서 의정부성모병원 응급실로 내원한 환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응급실 격리공간 2곳을 모두 폐쇄하고 전면적인 공간멸균 및 감염관리체계를 가동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성모병원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입원했던 응급실 격리구역(CPR실)과 병원 외부에 위치한 선별진료소 음압격리실을 폐쇄하훈증 과산화수소(H2O2) 공간멸균 작업을 마쳤다.

과산화수소 공간멸균 처리는 소독제를 공간에 살포해 생물학적 오염을 1/100 수준으로 실시하는 ‘소독’과 1/1,000 수준으로 낮추는 ‘살균’보다 한 단계 더 상위의 단계인 1/1,000,000 수준으로 생물학적 오염을 제거하는 작업이다.

멸균대상구역에 멸균 장비를 통한 과산화수소 증기 투여로 강력한 산화력을 가지고 있어 바이러스의 기능을 상실시키는 효능을 갖고 있다는 게 병원 측의 설명이다.

박태철 의정부성모병원장은 “환자와 접촉한 모든 직원에 대해 코로나 검사를 시행하고 환자의 동선을 철저히 분석해 빈틈없는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며 “질병관리본부의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철저한 안정성 검증을 거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은 지난 1월 코로나19 국내 발생 이후 출입구 일원화 및 개별 문진 등 감염병의 외부 유입차단에 모든 역량을 투입하고 있으며, 급성 호흡기 증상을 가진 환자가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시스템을 갖춘 ‘국민안심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의료진에 판단에 따라 코로나 19검사가 필요한 경우 24시간 운영중인 선별진료소로 연계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