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김진태 臥遊帖 - 길을 걸으며 3’
상태바
[신간]‘김진태 臥遊帖 - 길을 걸으며 3’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3.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대 2회 졸업(1974년)생으로 의학박사학위를 소지한 소아과전문의이자 의사수필가협회 회원, 사진작가인 김진태 원장이 세 번째 사진집 ‘길을 걸으며 3’을 발간했다.

‘김진태 臥遊帖(와유첩)’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 사진집은 아프리카, 이집트, 네팔 등 세계 각지를 돌며 따뜻한 시선으로 그가 포착한 풍경과 인물 사진에 유려한 필체의 글이 함께 실려 있다.

김진태 원장은 시종일관 진지한 태도로 오랜 세월 자연과 사람에 다가서며 얻은 통찰을 이 사진에세이 한 권에 담았다.

그는 자연과 사람에 대한 탐구와 통찰로 닦은 △길 없는 길 △삶의 길 △역사의 길 △천상의 길 △나의 길 등 총 다섯 가지의 길에서 독자들과 마치 팔짱을 끼고 함께 걸으며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듯 잔잔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낸다.

세계 각지의 아름다운 풍경과 저자의 인생이 녹아든 ‘길을 걸으며 3’은 깊은 성찰과 함께 마치 새 거울처럼 낯선 여행지에서 마주치게 되는 독자 개개인의 삶을 비춰준다는 느낌을 받는다.

한국문인협회 회원이자 수필가인 이상구 원장(이상구신경정신과의원)은 추천글에서 “대학 동창으로 처음 만나 50년을 함께 인생의 동반자로서 여정을 함께 해온 필자가 자신의 삶을 집대성한 책을 발간한다니 친구로서 축하하면서 부러울 뿐”이라며 “현재는 지나가면 과거가 되지만 먼 훗날 과거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이정표로서 오늘 이 책을 발간한 친구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도서출판 지누 刊, 260쪽, 1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