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심병원 312곳 자율 점검 개시
상태바
국민안심병원 312곳 자율 점검 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3.1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병원협회 공동으로 이행상황 점검 추진

국민이 코로나19 걱정 없이 진료 가능한 ‘국민안심병원’이 3월 11일 기준 총 312개 의료기관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정세균 국무총리, 1차장 겸 중앙사고수습본부장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는 이날 전국적으로 28개 상급종합병원, 200개 종합병원, 84개 병원이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지정된 312개 병원은 모두 호흡기 전용 외래구역을 운영하며, 이 중 214개소는 검체채취가 가능한 선별진료소를, 113개소는 호흡기환자 전용 입원실을 병행해 운영한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병원협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합동으로 현재까지 지정된 국민안심병원의 이행 현황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국민안심병원이 지정 요건을 준수하면서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환자 분류와 호흡기환자 진료구역 분리·운영, 방문객 등 감염관리 등에 관한 것이다.

의료현장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집중하고, 점검에 소요되는 행정부담은 완화할 수 있도록 국민안심병원은 우선 체크리스트에 따라 3월 11일부터 18일까지 자율 점검을 실시한다.

자율 점검 결과 지정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거나 미흡한 경우 등은 추후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대한병원협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국민에게 불편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신속하게 지정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