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안전한 병원이용 방안' 건의
상태바
병협, '안전한 병원이용 방안' 건의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0.02.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병원에 코로나19 음성 결과 확인후 전원 요구
검체 채취 가능한 요양병원에 PCR 진단키트 공급을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는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으로 인해 병원 이용에 불안해하는 국민들을 위해 ‘안전한 병원이용 방안’을 관계부처에 건의했다.

우선 공공기관 등에서 인근 민간의료기관 등에 기존 폐렴환자 등 호흡기 환자를 전원하는 경우 사전 진단검사를 통해 ‘음성’결과를 확인 후 전원하며, 검사비용은 국가가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정부의 요양병원 코로나19 전수조사 발표에 따라 면역에 취약하고 기저질환을 갖고 있는 환자가 많은 요양병원에 PCR 검체 채취가 가능하도록 진단키트를 공급해 달라는 것. 검사 필요시 안전성이 확보되는 범위 내에서 신속하게 검사를 시행하여 병원 내 안전을 우선적으로 지키기 위한 고유지책이다.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른 검사 폭증으로 검사결과 소요시간이 6시간 내에서 24시간까지 지연됨에 따라 응급의료기관이 대기시간동안 가동하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이에 응급의료기관에서 의뢰하는 PCR검체에 대해 우선적으로 검사 후 결과를 알려달라는 내용이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는 2월 25일 ‘코로나19 비상대응본부 실무단 제14차 회의’에 중소병원협회, 전문병원협의회, 요양병원협회, 경기도병원회의 대표자와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확산억제를 위한 건의 내용을 수렴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