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PCR’ 전담팀 구성
상태바
전남대병원, ‘PCR’ 전담팀 구성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0.02.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검사 전념…1일 4회 검사 가능

전남대학교병원이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에 따라 ‘PCR 검사 전담팀’을 구성 운영한다. 이에 따라 현재보다 더 빠르고 정확한 코로나19 감염여부 판단이 가능할 전망이다.

전남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2월 23일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검사대상 범위 확대로 병원 선별진료소를 찾는 검사의뢰자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임상병리사 5명으로 구성된 검사전담팀을 구성했다.

이로써 지금까지 코로나19 외에 다른 질환의 검사도 병행함에 따라 불가피하게 지연될 수 밖에 없었던 PCR 검사가 오로지 코로나19 검사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

전남대병원은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코로나19 PCR 검사 가능 병원으로 선정된 이후 진단검사팀을 총동원해 하루 2~3회씩 시행해 오던 검사를 이제는 1일 평균 4회로 확대했다.

이는 하루 평균 1~2회 정도인 국내 대형병원의 검사량에 비하면 거의 2배에 달한다는 게 전남대병원의 설명이다.

PCR 검사는 유증상자의 검체를 채취해 배양한 뒤 코로나19 유전자에만 반응하는 진단시약을 묻혀 증폭장비에 넣고 분석해 바이러스 유무를 밝혀내는 방식이다.

특히 검체채취에서 결과가 나오기까지 6시간 이내에 가능해 기존에 하루가 꼬박 소요됐던 ‘판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법’에 비해 매우 빠른 속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