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의과대학, 의사국가시험 100% 합격
상태바
인제대 의과대학, 의사국가시험 100% 합격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0.01.21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석 신부의 남수단 제자 ‘존 마옌 루벤 씨’ 의사 국가시험 합격
올해 인제대학교 히포크라테스 선서식에 참여한 36회 졸업생
올해 인제대학교 히포크라테스 선서식에 참여한 36회 졸업생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의과대학이 올해 의사국가시험 100% 합격을 달성했다.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21일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제84회 의사국가시험’에 99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이번 의사국가시험의 전국 평균 합격률은 94.2%다.

이태석 신부의 남수단 제자로 작년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존 마옌 루벤 씨도 이번 의사국가시험에 합격했다.

지난해 의사국가시험에 합격한 이태석 신부의 남수단 제자 토마스 타반 아콧 씨와 함께 의사 실기시험 합격 후 뜻밖에 필기시험을 통과 못했지만, 올해 필기시험에 최종 합격해 의사가 될 자격을 획득했다.

존 마옌 루벤 씨는 “드디어 의사가 되어 정말 꿈인 것 같다. 이태석 신부님 선종 10주기를 맞아 의사가 되니 신부님께 받은 선물이 아닐까 싶고 신부님이 계셨다면 많이 자랑스러워하셨을 것 같다”며 “지금까지 저를 위해 늘 기도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 병들고 어려운 분들을 치료하며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은 작년 졸업한 존 마엔 루벤 씨를 위해 지난 1년 동안 기숙사를 제공하고, 의과대학 학생들과 함께 의사국가시험을 준비해오며 협동 학습 환경을 마련하는 등 의사국가시험 준비에 지장이 없게 배려해왔다.

최석진 인제대 의과대학장은 “지난 10년 동안 역량바탕 의학교육에 힘쓴 결과다. 힘든 의학교육프로그램에 동참해준 학생들과 교수진에 감사를 전한다”며 “특히 올해 졸업생은 절대평가의 개념을 처음 적용한 학년이라서 그 의미가 더 크다”고 전했다.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은 매년 의사국가시험에서 전국 최상위 성적을 유지해 왔을 뿐만 아니라 2012년 제2주기 의과대학 평가인증에 유일한 우수대학 선정되어 우리나라 최고의 의학교육 기관으로 인정받아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