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0-01-21 01:54 (화)
서울성모병원, ‘자선병원 콘서트’ 개최
상태바
서울성모병원, ‘자선병원 콘서트’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0.01.1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후원…KBS 교향악단 공연
KBS 교향악단이 주관하고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후원하는 ‘자선병원 콘서트’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1층 로비에서 열렸다.
KBS 교향악단이 주관하고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후원하는 ‘자선병원 콘서트’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1층 로비에서 열렸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후원으로 KBS 교향악단이 1월14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자선병원 콘서트’를 개최했다.

서울성모병원에서 열린 이번 ‘자선병원 콘서트’는 KBS 교향악단이 주관하고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연말연시 한 달여의 일정으로 전국 주요 도시의 병원들에서 무료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성모병원 로비에서 펼쳐진 이번 공연은 개그맨 송준근 씨의 사회로 클래식 음악부터 영화음악, 현대음악, 퍼포먼스까지 KBS 교향악단 타악기앙상블의 다채롭고 즐거운 음악으로 구성됐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OST ‘A Whole New World’, 롤란도 모랄레스마토스의 곡, ‘리틀 룸바’, 헝가리의 민속춤이며 나무 실로폰 마림바 3대가 연주하는 몬티의 ‘차르다슈’, 마림바와 비브라폰, 드럼의 카토 다이키의 작품 ‘씨크릿 라이트’, 퍼커셔니스트 매튜의 악기 없이 몸으로 연주하는 칼루아의 ‘디스 이즈 낫 어 볼’, 밥 베이커의 ‘걸 프렌즈 메들리’, 마지막 앙코르 곡으로 오펜바흐 ‘캉캉’ 등 주옥같은 음악들이 병원 로비에 울려 퍼졌다.

김용식 병원장은 “환우들과 가족들에게 다양한 음악과 공연으로 큰 기쁨을 선사한 KBS 교향악단과 한국 토요다 자동차에게 감사하다”며 “서울성모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우들을 위해 병원도 최선을 다하고, 가족과 함께 작은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