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0-01-23 16:34 (목)
성빈센트병원 자선회, 필리핀 의료봉사 성료
상태바
성빈센트병원 자선회, 필리핀 의료봉사 성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0.01.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닐라 빠야따스 및 바공실랑안 지역 주민 483명 무료진료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성빈센트자선회(회장 유기동·순환기 내과)가 1월 9일부터 12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빠야따스 및 바공실랑안 지역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돌아왔다.

성빈센트자선회 봉사단은 배정민 교수(피부과)를 단장으로 김경일 교수(정형외과), 김혜경 팀장(간호부), 김유진 파트장(간호부), 최영해 파트장(약제팀), 최현민 방사선사(영상의학과), 김명섭 작업치료사(재활의학과), 김경규 팀장(총무팀) 등 총 8명으로 구성됐으며, 총 483명의 현지 주민들을 진료했다.

성빈센트자선회가 봉사활동을 펼친 필리핀 빠야따스 및 바공실랑안 지역은 쓰레기를 주워 생활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지역으로 기본적인 의료서비스조차 받기 어려운 곳으로 알려져 있다. 봉사활동 기간 동안 성빈센트자선회 무료 진료소는 진료를 받으려는 현지 주민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봉사단장 배정민 교수(피부과)는 “병원을 쉽게 이용하지 못하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현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감사했다”며 “오히려 우리가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성빈센트자선회의 필리핀 의료봉사활동은 2016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이 여섯 번째다.

한편, 성빈센트자선회는 성빈센트병원에 근무하고 있는 교직원 약 96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활동하고 있는 자선단체로, 국내외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