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탄배달 봉사활동으로 새해 시작
상태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탄배달 봉사활동으로 새해 시작
  • 한봉규 기자
  • 승인 2020.01.0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내 봉사활동 단체 '행복을 나누는 디림스'가 주최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봉사동호회 ‘행복을 나누는 디람스(DIRAMS)’가 지난 4일 부산 연제구 봉수로 일대에서 507만원 후원과 함께 연탄배달 봉사 활동을 펼쳤다.

‘행복을 나누는 디람스(DIRAMS)’는 봉사를 희망하는 의학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결성되었으며, 의무직, 간호직, 보건직, 연구직, 행정직 등 120여 명이 넘는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올해 6회째 연탄 기부에 참여하였으며, 직원 34명이 연제구 봉수로 일대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비탈진 오르막길을 오르내리며 손수 연탄을 배달하였다

박상일 의학원장은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서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함께 느끼며 새로운 한해를 시작할 수 있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 소외되고 힘든 경제 상황을 버티고 있는 이웃들이 남은 겨울 동안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행복을 나누는 디람스’는 회원들의 월 기부금과 특별 기부금, 바자회 개최 등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이웃을 돕고, 아프리카 신생아를 위한 털모자 뜨기, 매월 무료급식 봉사 활동, 매년 연탄 기부 및 배달 서비스 등 봉사 활동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 오고 있으며, 회원 수도 해마다 증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