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0-01-22 21:52 (수)
서울특별시 시립병원 리더 부문 1위
상태바
서울특별시 시립병원 리더 부문 1위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0.01.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라매병원, 경영 효율성 등 3개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 보여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김병관)은 최근 서울시청에서 열린 2019년 서울특별시립병원 성가평가대회에서 12개 시립병원 가운데 리더병원 부문 1위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시립병원평가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시립병원의 운영 평가 및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목적으로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외부기관평가 연계 및 전문가 의견수렴을 통해 병원정책 및 거버넌스, 공공성, 경영효율성, 의료의 질 향상 등 네 가지 영역을 구분해 평가했다.

2019년 평가 결과 보라매병원은 병원 정책 및 거버넌스와 경영 효율성, 의료의 질 향상 3개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리더병원 부문 종합실적평가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환자 중심의 서비스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QI 혁신 부문에서 '환자안전을 위한 신생아실, 신생아중환자실 투약오류 예방시스템 구축'이라는 주제로 최우수 혁신사례로 선정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QI 혁신 최우수 기관에도 이름을 올렸다.

김병관 병원장은 “이번 성과는 환자 중심의 최상의 공공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보라매병원은 앞으로도 서울시를 대표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