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 취임
상태바
[동정]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 취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12.3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호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윤건호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윤건호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교수가 대한당뇨병학회 (Korean Diabetes Association - KDA) 제11대 이사장에 취임한다. 임기는 2020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2년간.

윤건호 교수는 한국인을 비롯한 아시아인의 당뇨병 특성을 지난 20년 이상 연구하고 있으며, 당뇨병 발생의 주된 원인인 인슐린을 분비하는 베타세포 분화 및 증식에 대한 연구를 통해 궁극적으로 이식을 통한 당뇨병 완치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 2016년 췌도 이식을 통하여 30년 이상 인슐린 펌프 치료중인 환자를 완치하기도 했다.

윤 교수는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당뇨병 정복을 위해서 교육, 연구에 내실을 기하며, 학회의 적극적인 사회적 참여를 통해 환자가 좀 더 자신의 삶에 대하여 당당해 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고통 받는 환우들을 위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구를 독려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제안을 임원진과 함께 구상하여 이를 실제 정책에 입안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1983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윤 교수는 1995년 내과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성모병원 진료부원장, 가톨릭중앙의료원 기획조정실장, U-헬스케어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대외 활동으로 보건산업진흥원 R&D 본부장, 대통령 직속 사차 산업혁명 위원회 내 디지털 헬스케어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거쳐 현재 의과대학 대학원장, 의료정보학교실 주임교수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