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독감백신 원료 다른 백신과 동일하지 않다
상태바
GSK 독감백신 원료 다른 백신과 동일하지 않다
  • 박현
  • 승인 2004.10.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독감백신 이슈와 관련 GSK 입장 밝혀
최근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모든 독감백신의 원료가 동일하다는 식품의약품안정청의 발표와 연이은 언론보도와 관련 GSK는 자사의 독감백신 원료는 다른 백신과 동일하지 않다고 밝혔다.

GSK는 "플루아릭스(Fluarix)"는 자사가 개발한 독감예방 백신으로 1992년에 시판돼 현재 전 세계 86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는 2003년 9월에 출시됐다고 밝히고 독일 드레스덴(Dresden)에 위치하고 있는 독감백신 전용공장에서 자체 수요만을 위해 생산된 원료를 가지고 엄격한 제조공정을 거쳐 생산된 독감백신으로 GSK 독감백신의 원료는 다른 백신과 동일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GSK는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플루아릭스에 대해서도 의료전문인들에게 과학적으로 근거가 있는 제품정보를 제공해 왔다”며 “플루아릭스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통해 접종 후 1주일 경부터 항체가 기준치 이상으로 생성되고 1년간 항체 지속효과가 있는 것이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항암 화학요법이나 장기이식을 받은 면역기능저하 환자 등의 고 위험군 환자에게도 플루아릭스가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음이 입증됐다”며 “백신은 생물학적 제제로 제조방법과 항원 정제 기술이 달라 각각의 제품이 모두 다르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또 제형 면에서 볼 때 플루아릭스는 한 사람이 접종 받을 수 있는 1회분이 주사기에 미리 채워진 형태로 공급되고 있고, 고도의 정제과정을 거치고 보존제의 양을 최소화시켜 제품의 안전성을 향상시켰다며 이러한 이유로 가격이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