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환자들과 이수봉 정복
상태바
정신장애환자들과 이수봉 정복
  • 박현
  • 승인 2004.10.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얀센 직원들 마음의 평화 행사 개최
정신분열증을 치료하면서 사회 복귀를 준비중인 환자와 한국얀센 직원 등 총 30여명은 최근 청계산 옛골에서 출발해 이수봉을 정복했다.

올 들어 세번째로 열린 마음의 평화(Peace in Mind)행사인 가을산과 어깨동무에 참가한 환우 전원은 포기하지 않고 서로 격려하며 끝내 등반에 성공했다.

특히 환우들은 정상인도 힘든 가파른 코스를 정복했다는 점에서 정신질환을 극복하고 사회에 복귀하겠다는 재활의지를 다졌다.

Peace in Mind는 한국얀센과 한국복지재단이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펼치고 있는 사회봉사 프로그램. 한국얀센 직원들과 정신장애를 극복중인 환우들이 함께 어울려 다양한 활동을 벌임으로써 환우들의 사회복귀를 앞당기고 있다.

이번 가을산과 어깨동무는 △단풍이 한창인 가을산과 교감 △상호 격려를 통한 자신의 능력 재발견 △조별 활동을 통한 대인관계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한국복지재단 관계자는 정신장애인들이 힘든 등산로를 오르면서 서로를 격려했다며 따뜻한 격려가 서로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또 신발끈을 다시 묶어주고 힘들어하는 사람의 손을 잡아주도록 한 개인별 과제를 다하기 위한 환우들의 노력이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얀센과 한국복지재단은 그동안 문화재 탐방, 운동회, 식목행사 등 다양한 Peace in Mind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