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음식점 메뉴 칼로리 표시된다
상태바
서울 음식점 메뉴 칼로리 표시된다
  • 윤종원
  • 승인 2006.02.2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부터 서울시내 음식점 메뉴(차림표)에 음식종류별 칼로리가 표시된다.

서울시는 설렁탕, 자장면 등 시민들이 자주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메뉴에 표시하는 `영양정보 표시제"를 7월부터 시내 음식점 250곳에서 시범 실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표시 대상 음식은 설렁탕, 자장면, 짬뽕, 삼계탕, 칼국수, 비빔밥, 냉면 7가지이며, 해당 음식의 총 칼로리와 재료별 칼로리, 한국인의 하루 칼로리 섭취 권장량이 표시된다.

시는 최근 영양사, 의사 등 전문가 9명으로 `식품영양자문회의"를 구성, 다음달부터 업소 및 음식별로 영양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음식점에 따라 사용하는 재료와 조리법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칼로리는 업소별로 다르게 표시된다.

시는 음식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영양정보 공개 업소가 세수(洗手)대를 설치할 경우 설치비의 50%(최대 100만원)를 지원하고, 공개 업소 명단을 시 홈페이지에 올리는 한편 음식점 앞에 `영양정보 표시제 참여업소" 현판도 달아줄 계획이다.

시는 연말까지 시범 실시한 뒤 염분 함유량 등 영양정보를 추가해 희망하는 서울시내 전 업소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비만, 당뇨 등 성인병 환자가 늘어나는 요즘 시민들의 식생활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영양정보 표시제를 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