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장애 공개강좌
상태바
성장장애 공개강좌
  • 박현
  • 승인 2005.12.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병원
건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영혁)은 2006년 1월4일(수) 오전 10시부터 병원 본관 11층 대강당에서 "성장장애"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성장장애의 원인과 치료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키가 안 크는 아이들과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게 된다.

사회적, 경제적인 발달과 더불어 전반적인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어린이들의 신체발육이 예전에 비해 크게 향상되고 있다. 그러나 그 반면에 한창 키가 커야 할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이유 없이 키가 크지 않거나, 만성질환 또는 장기간 스테로이드 복용 등으로 인해 키가 자라지 않는 아이들이 있다. 이러한 작은 키의 많은 아동들과 그 부모들의 고민은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이날 강좌에서는 건양대병원 내분비내과 박근용 교수가 성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키작은 어린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게 된다. 또한 저신장에 대한 다양한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키 작은 어린이와 부모의 고민을 일부분 해결해주고 있는 성장호르몬 투여 치료법 등에 대해서도 설명하게 된다.

또한 건양대병원은 이날 강좌에 참가하는 키 작은 아이들과 부모들을 위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운동과 진단법 등을 소개하고, 저신장에 관한 책자 등을 무료로 제공해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