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바이오퓨전연구 과제 확정-복지부
상태바
한방바이오퓨전연구 과제 확정-복지부
  • 전양근
  • 승인 2004.10.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치료기술연구개발사업 신규과제로 "나노입자 제형을 이용한 비침습성 한방 약침치료기술 개발"(경희대 강성길 교수) 등 4개과제가 최종 선정됐다.

복지부는 BT, NT 등 첨단과학과 산학연 다학제(한의학, 의학, 약학 등)간 유기적인 협력연구를 통해, 한방산업의 국제경쟁력을 향상시키며 국민보건에 기여할 수 있는 과제를 공모·평가해 집중지원하는 "한방바이오퓨전연구지원"을 신규로 추진, 이같이 2004년도 과제를 확정했다.

특히, 올해는 복지부와 과기부가 한방바이오퓨전연구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9월 2일 마감된 연구과제 공모 결과, 대학을 중심으로 산업계, 연구소, 의료기관 등이 연계한 우수과제가 대량으로 지원해 평균 경쟁률이 15대1에 달했다.

복지부와 과기부는 산하 보건산업진흥원과 과학기술기획평가원의 협조아래 평가소위원회를 공동으로 구성하는 등 평가위원 위촉 및 과제선정에 있어서 만전을 기했다.

이번에 선정된 연구과제에 대하여는 향후 3년간 연간 최대 5억원씩 연구비가 지원되며, 복지부는 2∼3년 이후 한방바이오퓨전연구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복지부는 이번 사업추진의 과정을 분석하고, 사업성과를 지켜보며 조만간 내년도 사업추진계획을 기획할 예정이다.
<전양근·jyk@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