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은 병원 홈페이지로
상태바
온라인 마케팅은 병원 홈페이지로
  • 김명원
  • 승인 2005.12.2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달성에 기여하는 첨병
병원 홈페이지가 병원의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서 중요한 첨병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나타나 병원 홈 페이지 운영 방향에 대한 재정립이 필요한 실정이다.

병원 홈페이지는 초기의 순수한 정보 제공 단계를 거쳐 각종 부가서비스 제공, 정보의 질과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사용자와 사용자, 사용자와 운영자간의 커뮤니케이션 및 커뮤니티 중심으로 사이트가 발전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병원 홈페이지는 효과적인 홍보수단으로서 병원 이미지를 구축하고 각종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회원 DB를 통한 고객관리 △통계분석을 통한 사이트 관리 등을 포함하는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고객만족을 달성해야 한다는 것.

지난 16ㆍ17일 이틀동안 서울아산병원 소강당에서 열린 2005년도 하반기 전국병원홍보협의회 세미나에서 인터라인 국정욱 이사가 "홈페이지의 운영관리"를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국정욱 이사는 "고객 환경변화, 의료시장 개방, 병원의 대형화 및 전문화 등으로 인해 의료계도 경쟁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철저한 고객관리와 효율적인 컨텐츠 구성, 다양한 서비스 제공 등을 실현하는 온라인 마케팅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병원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진일보한 의미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국 이사는 웹(로그) 분석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소개해 참석자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국 이사에 따르면 온라인 마케팅 전개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반응을 측정하여 성과중심의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웹 분석과 관련 국 이사는 방문자 분석, 디자인, 기술적 문제 파악 등 사이트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에서부터 웹 사이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 및 마케팅 전략 수립과 고객관리 데이터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병원 홈페이지는 △고객관리 △홍보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의료정보서비스 △병원 정보 제공 등 그 활용 범위가 다양하다고 국 이사는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