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복합신약 월드베스트상품 대상
상태바
국산 복합신약 월드베스트상품 대상
  • 최관식
  • 승인 2005.11.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유유 맥스마빌, 올해 한국 의약품 대표주자로 선정
복합신약으로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유유(대표 유승필 회장)의 맥스마빌이 최근 세계 한인무역협회와 세계일류상품진흥위가 선정한 "2005 월드베스트상품 大賞"을 수상했다.

월드베스트상품은 국내에서 생산된 상품 가운데 세계 1위 상품을 발굴, 시상하고 해외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선정되고 있다.

(주)유유 관계자는 "맥스마빌의 이번 수상은 2005년 한국 의약품을 대표하는 최고의 의약품으로서 미래 세계 1위로 도약할 수 있는 상품임을 인정받았은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맥스마빌의 독창성과 관련해 외국 언론사인 미국 CNN과 중국 CCTV도 "칼슘과 비타민D를 매일 따로 안 먹어도 되는 한국의 골다공증 복합신약 맥스마빌은 세계적인 제약기업들이 인정할 정도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주목된다"고 보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세계 골다공증 치료제 시장은 미국의 "포사맥스"(2004년 매출액 32억달러)와 "악토넬"(2004년 매출액 11억달러)이 지배하고 있으며 이들 약물은 칼슘과 비타민D를 매일 따로 먹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유유의 신약 맥스마빌은 복합제제여서 복용이 간편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다.

맥스마빌이 발매된 후 미국의 MSD는 알렌드로네이트+비활성형 비타민D를 복합한 "포사맥스플러스"를, P&G사는 "악토넬 위드 칼슘"을 각각 발매한 바 있다.

(주)유유 관계자는 이들 제품은 단순히 칼슘 또는 비타민 D를 복합했을 뿐 활성형 비타민D인 칼시트리올이 갖고 있는 칼슘의 체내흡수율 증강작용이나 조골세포 활성화 등의 골다공증 치료효과에는 미치지 못한다고 평가했다.

세계한인무역협회측은 "세계 유명제약기업들이 칼슘과 비타민D를 매일 따로 안 먹어도 되는 세계 최초의 골다공증 치료제 "맥스마빌"을 주목하고 있다"며 "이는 칼슘이나 비타민D를 따로 복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한 맥스마빌을 세계 최고의 신약이라고 인정할만한 이유"라고 이번 월드베스트대상 수상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사)세계한인무역협회는 1981년 산자부와 KOTRA 주도로 조직된 해외교포 경제·무역인 사단법인 단체로 한국상품의 해외진출을 돕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노무현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제10차 해외한민족경제공동체대회를 개최하는 등 세계 한상단체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