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AI연구 네트워크 특강
상태바
한양대병원, AI연구 네트워크 특강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12.2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월) 오후 5시30분 의과대학 계단 강의동 4층 임우성 국제회의실

한양대학교병원 의학연구원(원장 최동호)은 오는 1월과 2월 총 4회에 걸쳐,  ‘2020 인공지능 연구네트워크 특강’을 의과대학 계단 강의동 4층 임우성 국제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시리즈 특강은 ‘혁신형 의사과학자 연구사업’ 주관연구기관인 한양대학교병원이 미래의학을 이끌 의사과학자들의 실질적인 융합연구 활성화와 연구성과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국내외 여러 기업, 연구기관과의 네트워크 및 산-학-연 공동연구 모델 구축, 새로운 의료분야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 다양한 연구지원 활성화의 일환이다.

오는 1월에 열리는 첫 강의는, 1월6일 오후 5시 30분부터 최용석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교수가 ‘인공지능 현황 및 최신 응용’을 주제로 강연한다.

두 번째 강의는, 1월20일 오후 5시 30분 공용준 카카오 클라우드 기술팀 상무가 ‘Redefine The Hospital with kakao A.I Saas’라는 주제로, 세번째 강의는 2월10일 오후 5시 30분 옥상훈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 에반젤리스트가 ‘네이버 클로바 A.I 기술 및 적용 사례 소개’를 주제로 발표한다.

마지막 네 번째 강의는, 2월24일 오후 5시 30분 김진혁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생리학교실 교수가 ‘게놈의 생물학적 기능의 새로운 모델에 기반한 암 유전자 발현 데이터의 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최동호 의학연구원장은 “본원은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연구중심병원으로 한걸음 나가고자 연구역량 강화와 다각적인 연구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특강을 개최했다”며 “의학연구원 산하 여러 센터에서 연구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과 분야별 심층적인 심포지엄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