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동정]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12.1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오른쪽이 김정호 교수.

김정호 영남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최근 밀레니엄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공공‧응급의료 포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보건복지부 주최, 국립중앙의료원 주관으로 이뤄진 이 포럼은 ‘지역에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의료체계 구축’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공의료 및 응급의료인들이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고, 공공의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시상식이 열린 1부 행사에서 김정호 교수는 2019년 공공의료 및 응급의료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정호 교수는 지역 응급의료 협력체계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2016년 ‘올해의 응급의료지도의사상’, 2017년 ‘대구광역시장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영남대병원은 지난 11월27일 권역응급의료센터 준공식을 갖고 12월2일부터 본격적으로 가동에 들어갔다. 센터 내 심뇌혈관집중치료시설을 집약시키고, 중증 응급환자에 대한 즉각적인 처치가 가능하도록 원스톱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AI 기반 응급의료시스템 개발’ 컨소시엄에 참여해 영남권 네트워크를 담당함으로써 골든타임 내 환자를 이송하고 환자별 맞춤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고압산소치료 장비를 갖추고 일산화탄소중독, 당뇨발 등 고압산소치료가 필요한 질환에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