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지 前비서관, 서울시醫 정책이사로
상태바
김현지 前비서관, 서울시醫 정책이사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12.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하고 다양한 경험, 젊은 의사와 의료계 발전에 밀알 되겠다”
▲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과 김현지 신임 정책이사(사진 오른쪽)
윤일규 국회의원을 보좌하던 김현지 전 비서관(서울의대 졸·내과 전문의)이 서울특별시의사회 제34대 집행부 정책이사로 전격 발탁됐다.

김현지 정책이사는 “서울시의사회 정책이사로 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회와 임상, 전공의협의회 등에서의 소중하고 다양한 경험을 젊은 의사들과 의료계 발전에 밀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홍준 서울특별시의사회장은 12월6일 열린 제74차 상임이사회에서 임명장을 수여하며 “의사 중에는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있는 활동을 펼치는 분이 많은데, 이 분들이 전문성을 지키는 동시에 사회를 건강하게 지탱시키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현지 정책이사의 보건의료정책 제안이 의료계로 잘 회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1년 서울의대를 졸업한 김현지 정책이사는 서울대병원에서 인턴, 전공의 과정을 거쳐 2018년 내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으며, 서울대 보건대학원에서 보건정책관리학 석사 과정을 이수했다.

또 지난 2016년 9월부터 2017년 8월까지 대한전공의협의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같은 기간 수련평가위원회 기관평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