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쿄와기린, ‘LIFE 심포지엄 2019’ 개최
상태바
한국쿄와기린, ‘LIFE 심포지엄 2019’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12.0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쿄와기린(대표 나종천)은 11월1일과 2일 양일간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서울호텔에서 전국 혈액종양내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LIFE SYMPOSIUM 2019’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한 심포지엄은 2014년 ‘뉴라스타’ 런칭 이후 양일간 진행된 첫 번째 심포지엄으로, 다수의 혈액종양내과 전문의들이 참여해 최신지견 및 치료 경험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LIFE 심포지엄은 B-cell lymphoma, T-cell lymphoma 그리고 Rare B-cell lymphoma 세션으로 나누어 림프종 치료와 연계된 Peg G-CSF에 관해 심도 있는 강연과 토론이 이뤄졌다.

첫째 날에는 성균관의대 김원석 교수와 서울의대 윤성수 교수가 각 세션의 좌장을 맡고 중앙의대 이준호 교수, 경북의대 문준호 교수가 ‘B-cell lymphoma’, ‘T-cell lymphoma’의 최신 연구들을 정리해 강연했다. 또한 아주의대 정성현 교수와 울산의대 윤덕현 교수는 국내 DLBCL, PTCL 환자를 대상으로 한 Peg G-CSF의 대규모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다음날에는 부산의대 신호진 교수가 좌장을 맡아 충남의대 최윤석 교수가 ‘Rare B-cell lymphoma’를 주제로 평소 보기 드문 질환에 대한 치료 가이드 및 연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쿄와기린 관계자는 “혈액종양내과의 오래된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매년 최신 연구와 진료에 필요한 정보를 심포지엄 등을 통해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특히 “혈액 및 종양 영역에 반드시 필요한 치료제를 제공함으로써 함께 치료 영역을 선도해 나가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