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튤립, 의료영상 무선 제어 시스템 출시
상태바
메디튤립, 의료영상 무선 제어 시스템 출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11.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PSO AirPad’…의료진이 수술 중 실시간으로 영상 직접 확인 가능
캐나다 NZ Technologies로부터 수입, KC인증 완료
▲ 메디튤립 'TIPSO AirPad'
㈜메디튤립은 11월14일 캐나다 NZ Technologies사가 개발한 TIPSO AirPad에 대해 KC인증을 취득하고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TIPSO AirPad는 멸균 수술장 내 비접촉식 PACS 제어시스템(Touchless Interaction with PACS in Sterile Operation) 중 하나로, 기존 PACS나 의료영상장비에 어떤 프로그램 설치나 변화를 주지 않으며, 의료기기가 아닌 전자기기다.

의료진은 통상적으로 수술 전에 PACS를 통해 영상을 미리 검토하고 기억에 의존해서 수술하거나, 수술장 멸균구역 밖에서 보조요원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영상을 대신 제어해 주게 된다.

AirPad는 손바닥 크기의 태블릿 장치에 멸균 커버를 씌워 의사가 멸균 수술장 내에서 환자의 해부학적 정보를 실시간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수술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더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보조요원의 영상제어가 미흡할 경우 의사가 멸균구역 밖으로 나와서 영상을 검토한 후 수술복과 장갑을 착용하고 수술장에 다시 들어가는 상황을 피할 수 있어 시간 절감에도 기여한다.

AirPad는 의료영상의 검색(스크롤), 확대 및 축소, 이동, 명암 및 대조를 제어하는 기본 기능 외에도 PACS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범위 내에서 3D 영상제어, 길이, 면적, 각도 등을 측정하는 기능과 마우스처럼 자유자재로 PACS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는 프리 마우스 모드(Free Mouse Mode)도 지원한다.

2019년 9월4일 4등급 의료기기인 이식형 의약품 주입기(상품명: 튤립포트)의 국산화에 성공해 제조허가를 취득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 ㈜메디튤립은 이번에 TIPSO AirPad 수입 판매를 추가하면서 제품의 다양화와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