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병원경영에 기여하도록 노력"
상태바
"혁신적인 병원경영에 기여하도록 노력"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11.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병원회, 제3기 병원경영 MBA과정 수료식 개최
경기도병원회(회장 정영진)가 주최하고 ㈜에이치엠엔컴퍼니가 주관하는 제3기 병원경영 MBA 과정 수료식이 50여명의 경기지역내 병원 및 유관기관 소속 수료생이 참석한 가운데 11월14일 열렸다.

경기도병원회의 병원경영 MBA 과정은 2018년 12월 1기, 2019년 4월 2기 수료에 이어 지난 10월10일부터 6주간 3기 과정이 진행됐다.

주요 커리큘럼은 정경실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의료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병원공간의 변화, 신포괄제시범사업 운영사례, 클라우드기반의 병원정보시스템 구현, 스마트시대에 의사와 환자의 소통, 한국의료의 해외진출 및 병원개설 프로젝트, 의료기관평가인증제도의 성과와 전망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그리고 중앙대학교병원 새병원건립추진단 이철희 단장의 '미래의 병원경영' 종강 특강으로 마무리 됐다.

정영진 경기도병원회 회장은 “1기, 2기 수료생에 이어 6주 동안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3기 수료생들에게 감사하고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회원병원의 혁신적인 병원경영에 일조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병원 임직원들의 핵심 역량강화를 위한 수료과정이 3기까지 마무리 된 것은 전국시도병원회에서 유일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향후 타 지역병원회에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하고 성공적인 사업모델로 제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