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도입
상태바
충남대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도입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11.18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해 차질없이 진행 완료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환중)이 지난 11월2일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해 차질없이 진행돼 완료됐다.

현재 운영 중인 시스템은 국내·외 다수의 대형병원에서 검증된 솔루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이 요구되는 의료서비스 환경에 최적화된 국제표준 기반의 시스템이다.

특히 충남대병원은 탁월한 사용자 편의성, 진료 및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서비스, 유연한 정보 인프라 구현 등 다양한 기술 역량들을 보유한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인간중심 병원으로 더욱 인정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대병원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내년 6월 세종 충남대학교병원 개원 일정에 맞춰 본원과 같은 시스템을 오픈하는 것까지 계획 중이다. 세종 충남대학교병원 프로젝트까지 완료되면 두 병원은 하나의 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게 돼 병원 간의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윤환중 병원장은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의료진과 행정 등 내부 고객인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환자 진료 대기시간 단축과 진료 정보의 안정화 및 서비스의 다양화를 통한 진료의 질 향상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며 “중부권 최고의 병원이라는 명성에 머물지 않고 글로벌 병원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