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제약 ‘로자스크정’, 브라질 특허 획득
상태바
유나이티드제약 ‘로자스크정’, 브라질 특허 획득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10.23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최근 브라질 특허청으로부터 고혈압 치료 복합제 ‘로자스크정(암로디핀+로잘탄)’ 원천기술의 특허 등록을 승인받았다.

이번 브라질에서의 로자스크정 기술 특허 획득을 통해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고혈압 치료제의 중남미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

고혈압 환자는 혈압을 정상범위로 유지시켜 생명을 위협하는 심혈관계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서로 다른 구조를 가진 약물을 병용해 치료 효과를 개선하려는 노력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칼슘채널 차단제(CCB) 계열의 ‘암로디핀’과, 지오텐신2 수용체 차단제(ARB) 계열의 ‘로잘탄’을 복합한 고혈압 치료제 ‘로자스크정’을 개발해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개선했다.

특히 로자스크정 제조 과정에서 이층정 제형을 접목하고 항산화제인 갈산프로필을 포함시킴으로써 두 성분의 물리적 결합과 약물 간의 상호 작용을 막고, 부작용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브라질 특허 획득과 관련해 강덕영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과 해외 특허 확보를 바탕으로 고혈압 치료 복합제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14년 한국에서 로자스크정 기술 특허를 등록했으며 중국, 필리핀, 러시아에서도 특허를 받고 권리를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