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1.15 Fri 10:51   |   병원신문 시작페이지 설정즐겨찾기 추가대한병원협회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뉴스 칼럼 연재 문화 건강정보
> 뉴스 > 뉴스 > 제약ㆍ산업
     
한국로슈, 주요 사업부 임원 인사 단행
항암제 사업부 신임 총괄 크리스토프 위즈너
스페셜라이즈드 케어 사업부 이희정, BASE 사업부 총괄 김태길
2019년 10월 21일 (월) 16:16:58 박해성 기자 phs@kha.or.kr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최근 항암제 사업부를 비롯한 주요 사업부의 임원 인사를 진행했다고 10월21일 밝혔다.

항암제 사업부 신임 총괄에는 크리스토프 위즈너 디렉터가, 스페셜라이즈드 케어 사업부는 이희정 디렉터, BASE 사업부는 김태길 디렉터가 총괄하게 됐다.

   
 

한국로슈 항암제 사업부 신임 총괄로 임명된 크리스토프 위즈너(Christof Wiesner) 디렉터는 글로벌 항암제 시장에서 마켓 액세스와 마케팅을 아우르는 폭넓은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다. 2008년 로슈 독일의 마켓 액세스 부서에 입사한 이래, 바젤 본사 마켓 액세스 본부에서 혈액암 부문을 총괄했으며, 이후 마케팅으로 업무 영역을 확장해 최근까지 본사에서 로슈 그룹의 주요 표적항암제인 맙테라와 허셉틴의 라이프사이클 리더를 역임한 바 있다.

크리스토프 위즈너 디렉터는 항암제 시장에 대한 통찰력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내 암 환자 및 의료진에게 더욱 발 빠르게 혁신을 제공해 나가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희정 디렉터는 항암제 외 다양한 치료 영역(바이러스성 질환, 염증 질환, 빈혈, 신장 이식 등)에 대한 의약품을 제공하고, 환자 및 의료진에게 적시에 최적의 맞춤 진단 및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한 맞춤의료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스페셜라이즈드 케어(Specialized Care) 사업부를 총괄한다. 2002년 한국로슈 마케팅팀에 입사한 이래 사업 개발 및 도매 업무를 총괄하는 역할을 역임했으며, 2014년부터 최근까지 BASE 사업부의 디렉터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특히 맞춤의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혁신 영역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왔다.

이희정 디렉터는 스페셜라이즈드 케어 사업부를 이끌며 미충족된 의학적 수요가 남아 있는 치료 영역에 대한 혁신적인 의약품을 국내 시장에 발 빠르게 제공하고, 국내 보건의료 산업에 지속 가능한 맞춤의료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 발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국로슈의 통합 비즈니스 전략 및 고객 인게이지먼트 전략을 수립하는 BASE(Business, Analytics, Strategic & Effectiveness) 사업부는 김태길 디렉터가 책임진다. 2004년 한국로슈 항암제 사업부에 MSR(Medical Sales Representative)로 입사한 이래 허셉틴, 맙테라, 타쎄바 등 주요 항암제의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으며, 2015년부터 혈액암 및 폐암 프랜차이즈 매니저를 역임하며 한국로슈가 국내 항암제 시장 1위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해 왔다.

김태길 디렉터는 다양한 질환과 품목을 넘나들며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 쌓아 온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로슈가 더욱 차별화된 환자 및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박해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병원신문(http://www.kha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동정]유럽종양외과학회 최우수포스터상
[동정]신경과학회 추계학대 우수구연상
[동정]한길학술상 수상
[동정]대한병리학회 신임 회장
[동정]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이사장
[동정]안과학회 엘러간 학술상 수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 현대빌딩 14층  |  대표전화 : 02-705-9260~7  |  팩스 : 02-705-9269
Copyright 2010 병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jw@kha.or.kr
병원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